Internet Explorer 서비스 종료 안내

Internet Explorer(IE) 11 및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Chrome, Microsoft Edge, Safari, Whale 등의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D+2255

[초록우산어린이재단] KT&G 협력 교육봉사동아리 해다미 28기 추가 모집! (~2/21)

조회수434댓글 개수2
    [초록우산어린이재단] KT&G 협력 교육봉사동아리 해다미 28기 추가 모집! (~2/21)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28 기

    기업형태

    -

    참여대상

    대학생

    활동지역

    서울 영등포구

    접수기간

    18.2.14 ~ 18.2.21

    모집인원

    40명

    모임시간

    매주

    활동혜택

    -

    관심분야

    교육사회공헌/교류

    활동분야

    연합친목봉사

    공유하기
담당자의 한마디
부담없이 많이 지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상세내용


 

 주최사 / 활동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 중학생 1:1 멘토링 교육봉사

* 동아리 소개

해다미란  '해를 담을 수 있을 만큼 넓은 마음을 가지라 '는 뜻으로 우리 주변에 배움의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게 배움의 장을 마련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을 실천하는 참신한 대학생들의 모임입니다 . 현재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KT&G 의 협력동아리로 지원을 받으며 활동하고있는  영등포종합사회복지 하의 대학생 연합 동아리입니다 . 

 

 활동내용

 

-1) 교육봉사

*장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 5 동 어린이재단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 신풍역 도보 5 )

*일시 : ,,,- 오후 5:30 ~ 7:30  ( 4 일중 , 하루를 선택하여 활동 )

*대상 : 중학생 1-3 학년

*선생님 역할 : 아이들 일대일 학습지도 .

*내용 :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주 1 , 공부방에서 아이들과 함께 약 1 시간 반 ~2 시간동안 수학, 영어 중 지도

 

- 2) 체험활동 ( 가족조 )

아이들과 함께 공부방 밖에서 친목 도모를 위해 문화체험을 합니다 . 영화관람 , 아이스링크 , 도자기 공예등 수업 외 활동을 진행합니다 .

 

- 3) 체육대회

해다미는 아이들과 함께 6 개월 단위로 정기 체육대회를 합니다 .발야구 , 짝피구 , 계주 등등 다양한 경기를 선생님들과 함께 하면서 체력도 키우고 협동심도 배우는 좋은 기회를 갖습니다 .

 

- 4) MT

마음속에 봉사라는 큰 뜻을 가지고 동아리에 들어온 선생님끼리의 친목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한 학기에 1~2 회씩 MT 를 다녀옵니다 .

 

- 5) 모여라

비정기적으로 요일별로 또는 해다미 전체 모임을 갖습니다 . 대학연합동아리인 만큼 교육 외에도 많은 소모임을 열고있습니다 . 여행을 가거나 축제 때 이벤트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

 

- 6) 해다미의 밤 및 봉사자의 밤

해다미의 밤은 복지관 학생들 , OB,휴식 회원 , 활동 회원들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서 친목을 도모하는 행사입니다 . 영등포사회복지관과 함께 주최하는 봉사자의 밤은 모든 봉사자들과 복지관 선생님 , 영등포구 관계자 (구청장 , 의원님 등 )들이 모여 1 년을 마무리하는 행사입니다 .

 

- 7) 기타활동

KT&G 의 다른 협력동아리들과 연계하여 이밖에도 벽화그리기 , 연극관람 , 아이들과의 수련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추가 모집 기간

추가 모집 서류 전형 : ~ 2018 2 21( ) PM11:59 까지

- 추가 모집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18 2 22 일 목요일 ( 면접 대상자는 개별통보 )

- 추가 모집 면접 2018 2 23 ( ) ( 선착순 날짜 ,시간 선택가능 )

- 최종 합격자 발표 : 2 27 일 화요일

- OT : 3 2 일 금요일 (..)!!   

 

 모집 인원

대략 40 명 모집 예정

 

 모집 대상(+졸업생 가능여부)

현재 재학중이신 대학생 여러분 !

따뜻한 마음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선생님이라면 학번 , 성별 , 경력은 전혀 상관없으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현재 10 학번 부터 17 학번까지 남학우 여학우 두루두루 활동하고 있으니 , 고학번이라고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

 +졸업생 가능 여부 (O,X)

X 대학생 연합 동아리라 졸업생은 활동이 불가능합니다ㅠㅠ

 

 참가 비용 유/

한 학기당 3 만원입니다 !

 

 우대 사항

매주 아이들을 마주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성실하게 임하실 수 있는 분들 !

 

 활동 지역

서울 영등포구 신길 5 동 어린이재단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 7 호선 신풍역 도보 5 )

    

 활동 기간

2018  3 - 2018 8 월 말

- 교육봉사가 아이들과 함께 하는 활동인 만큼 , 원활한 유대관계와 지속적 인 학습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소한 6 개월 이상 활동이 가능하신분들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활동 혜택

- 봉사활동 확인증 발급 (사회봉사활동 시간 지급 )- KT&G 재단측 봉사활동 참여 우선권부여 (꿈그림 벽화그리기 , 김장담그기 , 나무심기 , 일일산타 , 해외봉사 등등 )- 대학생들간의 넓은 인적 네트워크 형성 (현재 서울 /수도권 25 개 대학 회원들이 활동중 )

    

 오프라인 모임 횟 수 (x)

*주 활동 :  ,,,- 오후  5:30 ~ 7:30  (4 일중 , 하루를 선택하여 활동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주 1 , 공부방에서 아이들과 함께 약 1 시간반 ~2 시간동안 수학 혹은 영어 지도

*행사활동 : 한 달에 한 번씩 아이들과 함께하는 행사나 친목행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지원하는 방법

-1) 이 게시판에 첨부된 가입 지원서 한글파일 또는 워드파일  다운로드

-2) 첨부파일을 작성하신 뒤  haedami0315@hotmail.com 으로 '파일첨부 '하여 2018 2 21 () PM11:59 까지 보내주세요 !!

 

 공식 카페/블로그 및 SNS

- 홈페이지 www.childfund.or.kr

- 카페 http://cafe.naver.com/idori

 

 기타

봉사로 좋은 경험도 좋은 사람도 얻고~ 기대하셔도 좋습니다ㅎㅎ !

저희 해다미는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대외활동 담당자의 Q&A >

Q. 지난 기수 모집 평균 지원경쟁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

A. 대략 5:1 정도였습니다 . 경쟁률은 중요하지 않으니 열정을 가지고 많이 지원해주세요 ^^!

 

Q. 선호하는 지원자는 어떤 유형인가요 ? (필요 역량 및 우대 사항 )

A.따뜻한 마음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선생님이라면 학번 , 성별 , 경력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하는 봉사인만큼 성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Q. 이것만은 꼭 지키자 ! 서류전형 시 꼭 신경 써야 할 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

A. 딱히 신경쓰실 점은 없고 성의있게 항목들에 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Q. 이것만은 하지 말자 ! 면접전형 시 꼭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

A. 면접 역시 부담갖지 않으셔도 되고 시간 약속만 잘 지켜주시고 솔직한 자신만의 매력을 잘 어필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Q. 모집요강 포스터에는 기본적인 활동 방식에 대해서만 언급이 되어 있었는데요 . 구체적인 활동 방식에 대해 알려주세요 !

A. , , , 금 중 하루를 선택하셔서 5:30-7:30 까지 고정적으로 아이들과 수업을 하며 활동하시는 시스템으로 원하시는 요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주말엔 저희만의 메리트인 복지관 학생들과 함께 하는 행사나 친목 관련하여 행사가 한 달에 한 번 있을 예정이여서 참여하시면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ㅎㅎ

 

Q. 우리 활동의 '이것 ' 만큼은 정말 자랑하고 싶다 ! 포스터에는 드러나지 않은 , 해당 활동 만의 매력과 혜택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A. 무엇보다도 정말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 동아리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

봉사 뿐만 아니라 사람도 얻어가는 동아리이고 KT&G 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협력으로 저희 활동 외에도 다른 봉사나 행사같은 기회가 많이 있으셔서 좋은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ㅎㅎ

 

Q. 끝으로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

A. 정말 부담없이 많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어려워하지말고 두려워하지말고 한 번 지원해보세요ㅎㅎ

홍보 영상

이 활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용자 (5명)

담당자 Q&A (2)

담당자가 인증된 공고입니다. 댓글을 달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이호현
  • 연락처
  • 01086088772
  • 이메일
  • haedami0315@hotmail.com
이 공고 조회자가 많이 본 공고
?[re:message] 봉사 연합동아리
스크랩
16
담당자 답변받기
?[re:message] 봉사 연합동아리

?[re:message] 봉사 연합동아리

D-68
조회 407
댓글 1
CRCC Asia Summer Buddy 모집
스크랩
31
담당자 답변받기
CRCC Asia Summer Buddy 모집

CRCC Asia

D-11
조회 367
댓글 0
교육봉사 "해봄"
스크랩
20
담당자 답변받기
교육봉사 "해봄"

해봄

D-57
조회 366
댓글 0
사회초년생 및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재테크 멘토링 '춘(春)테크' [청년 금융 소비자 지원사업]
스크랩
18
담당자 답변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