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 서비스 종료 안내

Internet Explorer(IE) 11 및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Chrome, Microsoft Edge, Safari, Whale 등의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D+1700

DEMA STUDIO 24기 운영진 모집

조회수1211댓글 개수1
    DEMA STUDIO 24기 운영진 모집
  • 디마 스튜디오 | 24 기

    기업형태

    -

    참여대상

    대학생

    활동지역

    서울, 경기

    접수기간

    19.8.9 ~ 19.8.23

    모집인원

    00명

    모임시간

    매주 토요일 13시

    홈페이지

    -

    활동혜택

    -

    관심분야

    콘텐츠

    활동분야

    연합스터디/연구

    공유하기
담당자의 한마디
함께 새로운 디마 스튜디오를 만들어가요!

상세내용

DEMA STUDIO 다학제 프로젝트학회 24기 운영진 모집.


지원 폼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FJrt8kkIUQwmgsxlXvLWoOnbdnK0YpmTgRZ8t2l64AR0DXQ/viewform?vc=0&c=0&w=1

 

DEMA STUDIO(디마 스튜디오)는 디자인, 공학, 경영학, 인문학 등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이 모여 자유로운 발상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다학제 협업 학회입니다. 이 과정에서 DESIGN THINKING 방법론을 사용하여 다양한 생각들을 한 곳으로 모으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학습하게 됩니다.

 

이번 운영진 모집은 아래와 같은 활동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디자인 띵킹 프로세스 및 기타 경영 방법론을 스터디하고, DEMA를 리브랜딩 하는데 초점을 두는 1학기, 아래와 같은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1학기로 구성될 것입니다.

 

아래의 커리큘럼 및 다학제 협업 프로젝트, 디자인 띵킹 방법론에 관심을 가지신 분뿐만 아니라 기획, 브랜딩 등의 경영, 마케팅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의 지원 바랍니다.

 

[ 각자의 전공의 문제 해결 방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전공세션 ]

 

1)   챗봇을 활용한 북 큐레이션 서비스 기획으로 알아보는 문헌정보학의 문제 해결 방법

자신에게 딱 맞는 책을 추천받기를 원하는 도서관 이용자의 니즈와 모든 이용자들에게 개인화된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사서의 상황에서 착안하여챗봇을 활용한 북 큐레이션서비스를 기획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디마에서 사용하는 디자인 씽킹 방법론과 유사한 문제 해결 방식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2) 성수동 소셜 벤처 밸리 프로젝트로 알아보는 건축학의 문제 해결 방법

건축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디마 스튜디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디자인 씽킹 방법론과 세부적인 목적은 다르지만 비슷한 형식의 의사 결정 방식이 필요했습니다. 건축학의 문제 해결 방식에서 인간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모두가 안전하고 동등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독특한 관점까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교내 카페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일궈낸 경영학의 문제 해결 방법

퇴출을 권고받은 교내 카페의 매출을 성공적으로 반등시킨 DEMA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외부적 위기 요인 모두가 카페를 위협하던 시기에 내부의 단결과 적절한 업무 분배를 통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성공적인 브랜딩까지 이루어내며 카페를 발전시킨 경영학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자신의 관점을 모두에게 선보이는 시간, 관점공유 ]

 

1)   생각없이 변화하기

환경을 바꿔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한 공유해보았습니다. 우리는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사람의 의지만 가지고는 자신을 변화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환경을 제어하여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해주었습니다. 항상 변화를 꿈꾸면서도 삶에 확실한 변화를 만들기 힘들어했던 우리들이 변화를 만들 수 있는 한걸음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   인생 OO

인생 영화, 인생 책 등 인생 OO 이라고 이름 붙여진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의 인생 OO를 들어보고 그에 담긴 가치관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하우스 음악을 넘어 언더그라운드 음악에 대해 ARABOZA

EDM하면 생각하는 음악이 한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우스 음악을 위주로 전자 음악의 세부 장르들을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한국의 클럽에 대한 발표자의 견해와 안타까움을 들어보고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다양한 사람들의 관점이 모여 만들어지는 다양한 프로젝트 ]

 

‘소통’을 주제로 첫 5주동안 진행한 “4D 프로젝트

 

1)   거절이 어려운 사람들의 거절을 도와줄 수 있는 거절키트완전해지고 싶은 사과들’. 거절의 어려움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표출하며 당당하게 소통할 수 있는 캐릭터, 티셔츠, 키링, 스티커를 기획했습니다.

 

2)   쌍문동 문화거리 조성 제안서-트로 스트릿’. 쌍문동에서 모든 세대가 어우러지는 소통, 상인과 소비자 간 쌍방향으로 이루어지는 소통, 정부와 주민들의 상생을 위한 소통을 하기 위한 투어 코스를 기획했습니다.

 

3)   온라인 뉴스에서 잘못된 정보들을 바로잡고 올바른 소통을 돕기 위한온라인 팩트체커 UI 시나리오’. 익명성의 기반 아래 집단 극화가 일어나는 온라인 기사 댓글 창에서 진정한 공론장과 소통장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팩트 체커 댓글창 UI를 기획했습니다.

 

[ 자유주제로 7주 간 진행한 “UP! 프로젝트” ]

 

1)   자신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많은 일정을 소화하려다 스트레스를 받는 20, 30대를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루의 일정을 만족감 높게 마무리할 수 있는 일정관리 앱을 기획했습니다.

 

2)   가장 가까운 인간 관계 중 하나인 연인 관계에서의 이해를 높이고, 더 좋은 관계로 발전하기 위한 보드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3)   디마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전반적인 운영 계획, 정체성 등을 재확립한 디마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 기타 다양한 활동들 ]

- 학기 별 “MT” 및 워크샵나들이

- 사회로 진출한 “OB들의 세션및 정보 공유의 장

 

DEMA 24기 운영진 리크루팅 (~8/23())

 

-      모집대상: 대학생 누구나

 

-      자격요건

 

열린 사고를 갖추고 전공 간 협업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는 사람

 

분석력이 뛰어나고, 다자간 의견 협의를 통해 여러 문제에 대한 해결점을 도출할 수 있는 사람.

 

방학을 포함한 2개 학기(1) 연속 활동이 가능한 사람

 

매주 토요일 정기 세션 참석이 가능한 사람

 

-   합격자면접: 8/25()

 

 

 (이번 리크루팅이나 DEMA STUDIO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지원서 파일 참고)

지원서 다운로드

  • '지원서 파일 없음'

이 활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용자 (6명)

담당자 Q&A (1)

담당자가 인증된 공고입니다. 댓글을 달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김문주
  • 연락처
  • 01071032375
  • 이메일
  • demastudio@gmail.com
이 공고 조회자가 많이 본 공고
Film Clubb 2기 신입 동아리원을 모집합니다.
스크랩
7
담당자 답변받기
대학연합사진동아리 FILTER
스크랩
21
담당자 답변받기
대학연합사진동아리 FILTER

이종빈

D-58
조회 329
댓글 0
연합 친목동아리 "도파민 중독"에서 도파링 2기 모집 중입니다
스크랩
15
담당자 답변받기
2024 공연예술동아리 A_PRO 신입부원 모집(배우 및 스탭)
스크랩
8
담당자 답변받기
2024 공연예술동아리 A_PRO 신입부원 모집(배우 및 스탭)

에이프로 A_PRO

D-1
조회 20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