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노트

[유기화학]

0

다음 반응의 첫번째, 두번째 유기반응으로 적절히 짝지어 진 것은?

반응의 핵심은 케톤의 α-탄소에서 엔올레이트가 형성되어 에스터(클로로아세트산에틸)의 카보닐 탄소에 친핵공격을 통해 C-C 결합을 형성하는 카보닐 계열의 축합(Claisen 유사형 또는 에스터-케톤 간 축합) 과정이다.
반응에서 할로메틸기(\text{ClCH}_2^-)는 염기/뉴클레오필 환경에서 친핵치환(SN2)으로 치환될 수 있는 특성을 보이므로 두번째 과정으로 SN2가 적절하다.

커뮤니티 Q&A

문제와 관련된 게시글이에요.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커뮤니티에 질문해 보세요!

게시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