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 서비스 종료 안내

Internet Explorer(IE) 11 및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Chrome, Microsoft Edge, Safari, Whale 등의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상시 모집

[갭이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태국 치앙라이에서 뚝딱뚝딱 마을 만들기

조회수615댓글 개수0
    [갭이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태국 치앙라이에서 뚝딱뚝딱 마을 만들기
  • 한국갭이어

    기업형태

    기타

    참여대상

    대학생, 직장인/일반인

    접수기간

    24.3.19 ~ 상시모집

    활동기간

    24.3.19 ~ 24.12.31

    모집인원

    0명

    활동지역

    해외

    우대역량

    외국어, 기타

    활동혜택

    수료증 및 인증서

    관심분야

    여행/호텔/항공사회공헌/교류

    활동분야

    해외탐방-유료봉사단-해외

    추가혜택

    상세내용 및 홈페이지 참고

    공유하기

[갭이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태국 치앙라이에서 뚝딱뚝딱 마을 만들기 채팅방

22

상세내용

[갭이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태국 치앙라이에서 뚝딱뚝딱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소개 


이 프로젝트에서 여러분은 치앙라이 지역 발전을 위한 학교 건축 지원, 농촌 일손 돕기, 수로 확장 지원 등 

다양한 마을 만들기 활동을 하게 됩니다.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마을 지원 활동은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학교, 도로, 집 등과 같은 기본적인 삶과 관련된 시설은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도 지역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죠. 

이곳 주민들이 삶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여러분의 힘을 모아 주세요!



[갭이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태국 치앙라이에서 뚝딱뚝딱 마을 만들기




1. 아웃사이더까지도 변화시킬 리얼 공동체 생활하기

마을 공동체 속에서 생활하면서 스탭들과 마을 주민들 그리고 다국적 친구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특별한 가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평소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어색하고 어려운 사람이라도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마을 형태로 모여있는 곳에서 생활하면서 언제든 스탭들과 친밀하게 교류할 수 있고 봉사자 친구들과 현지 문화 체험을 하거나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새 유대감을 느끼게 될 거에요. 외국인 친구들과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 같은 숙소에서 생활하면서 시시콜콜한 이야기도 나누고 일상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때로는 홈스테이를 하면서 마을 주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이번 기회에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내 안에 있는 사교성을 마음껏 발휘해보세요!

 

2. 그동안 잊고 있던 나의 존재감 200% 되찾기

실제 마을 사람들의 삶을 개선시키기 위한 다양한 봉사를 진행하면서 나의 도움을 간절히 필요로 하는 곳에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집이 없는 마을 주민들에게는 살 집을, 교육을 받을 곳이 없는 학생들에게는 학교를, 칙칙함이 감도는 마을에는 생기를 불어 넣어줄 알록달록한 예쁜 벽화를 만들어 주세요. 나의 땀방울과 작은 노력만으로 마을 사람들은 꿈과 희망을 가지게 될 거에요. 지금까지 생각만 하고 실천은 하지 않았던 사람이나 과연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바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세요! 나도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몸으로 직접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을 거에요.

 

3. 이제는 봉사활동도 셀프! DIY 봉사 프로젝트

정해진 활동 이외에도 스스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을 공동체 안에서 그들의 삶을 가까이 들여다 보고 사소하지만 조금씩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프로젝트를 얼마든지 계획할 수 있습니다. 현지 주민들을 대하는 진심 어린 마음만 가지고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적극적으로 나서서 활동하는 만큼 더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고 느낄 수 있겠죠? 뻔한 봉사활동 대신 무언가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딱! 내가 주도적으로 만들어 가는 마을 봉사 프로젝트! 생각만 해도 두근거리는 멋진 기회를 꼭 활용해 보세요.

 


 활동 소개 


치앙라이 지역 주민들의 성장을 돕는 마을 만들기 봉사활동 프로젝트입니다. 

특별히 마을 공동체 속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교류하며 생활하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첫 시작일(현지 오리엔테이션)은 매달 첫째/셋째 월요일입니다.

  (참가자는 매달 첫째 / 셋째 월요일에 도착하는 비행편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 첫 날에는 현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봉사자들끼리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태국 디저트 만들기 활동을 하게 됩니다. 다음날에는 본격적인 태국 문화와 마을에 대해 배우며 봉사활동 전반에 대한 워밍업을 합니다.

- 활동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진행됩니다. 봉사자들은 토요일 오후부터 월요일 오후까지 자유시간을 갖습니다. 

(이 시간 동안에는 주변 지역을 여행하거나 시내로 놀러 나갈 수 있으며 식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건축지원, 농가 일손돕기 등 마을 주민들의 실제 삶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업무가 주어지며 마을의 주요 사안에 따라 매일 다른 업무가 주어집니다. (스케줄은 봉사자들과 함께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참가자의 역량과 의지에 따라 마을 어르신 돌보기, 마을 농가 수리 등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매달 최소 2회의 홈스테이를 3박 4일 정도 매번 다른 장소에서 진행합니다. 봉사자들은 홈스테이를 하는 동안 마을 주민들이 요청에 따라 집수리, 농가지원 등의 봉사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홈스테이는 업무에 적응한 2주 차부터 진행됩니다)

 

* 참가자는 본 프로그램 참가를 위하여 영문 범죄경력증명서, 영문 보험증서 그리고 여권사본을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그 외 기타 준비 사항은 담당자가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참가 자격


본 프로젝트는 만 18세 이상 참가가 가능한 프로젝트입니다.


 접수 방법

한국갭이어 홈페이지 가입 후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가능합니다. 


 문의

- 전화: ☏ 02-318- 2553 

- 메일: help@koreagapyear.com 

*친구 추가를 하시면 갭이어 및 프로젝트 상담, 다양한 소식, 신규 업데이트를 가장 빠르게 안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서 다운로드

  • '지원서 파일 없음'
홍보 영상

이 활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용자 (27명)

담당자 Q&A (0)

담당자가 인증된 공고입니다. 댓글을 달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
  • 한국갭이어
  • 연락처
  • 이메일
  • help@koreagapyear.com
이 공고 조회자가 많이 본 공고
[포스코 대외활동] 포스코 비욘드 봉사단 17기 모집 (~5/7)
스크랩
468
담당자 답변받기
[포스코 대외활동] 포스코 비욘드 봉사단 17기 모집 (~5/7)

포스코 비욘드봉사단

D-9
조회 5,523
댓글 6
[아이쿠스] 2024 겨울 유럽드리머즈 모집공고
스크랩
274
담당자 답변받기
2024 여름 해외워크캠프
스크랩
197
담당자 답변받기
2024 여름 해외워크캠프

(사)더나은세상

D-38
조회 5,641
댓글 0
2024년 호주.캐나다(Christian-Outdoor Activity) 해외봉사활동(모집중)
스크랩
365
담당자 답변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