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본인의 지원직무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해당 분야에 본인이 적합하다고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사례 및 경험을 바탕으로 기재해 주십시오.
[자만하지 않는 발전성]
교내 개발 동아리에서 후배들로부터 잘하는 선배로 인식되고 싶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초기엔 8bit프로세서에 대해 알아가며, 다른 회원들이 해보지 못한 TFT-LCD제어를 해보며 터치가 되는 디지털 시계를 제작해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메이커들의 활동인 메이커페어 서울에서 타 대학 학생들이 만든 소형 오실로스코프를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같은 학년대인 그들은 32bit 프로세서를 사용하였고 8bit프로세서와는 비교도 안될 클럭속도에 감탄하고 새로운 문명을 알게 된 느낌이었습니다.
저의 모자람을 깨닫고 32bit 프로세서에 대해 알아갔습니다. 이후 전에 사용해본 TFT-LCD를 구동해 보니 이전에 비해 빠른응답속도와 그래픽 구현속도가 보였습니다. 점점 기술력이 뒷받침되었고 프로세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습니다.
[자신의 부족함을 찾는 통찰력]
프로세스의 기능을 다양하게 아는 것만으로 부족했습니다. 작업을 수행해도 알고리즘을 어떻게구성하는지에 따라 수행시간이 달랐습니다. 좋은 하드웨어를 이용하더라도 논리적인 구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성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지속적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의 부족함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래야 자신에게냉정해지며 부족한 것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게 되고 빠른 발전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삶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네 글자로 표현하고 그 이유와 해당 가치를 추구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십시오.
[포기하지 않는 목표를 향한 도전]
제가 인생에서 가장 중점으로 삼는 것은 칠전팔기입니다. 동아리 선배들의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출전을 보고 저 또한 참가하여 경쟁해보고 싶었습니다. 처음 참가한 대회는 수상하지 못해 처참한 결과였습니다. 우수했던 타과 팀의 전국대회 출전을 보고 이후 반드시 전국대회까지 올라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우수한 타과 팀을 지켜본 결과 한 프로젝트를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개발자의 시선과 대중들의 시선은 상이했습니다.
대중으로부터 평가 받고 싶어 다양한 대외 공모전에 참가했습니다. 프로토타입으로 일주일만에제작했던 노크인식을 이용한 IoT기기 컨트롤 디바이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 실제 제품으로 제작하기 위해도전했습니다. 교내와 타학교의 창업동아리에 선발되어 제작을 위한 지원금을 모았습니다. 만능기판으로 구성했던 회로는 PCB기판으로, 외형도 3D프린터를 이용해 제품처럼 만들었습니다.
세번째로 출전하며 마지막 기회였던 4학년 시기에 2등이되어, 지역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1년간 제작하고 끊임없이생각한 아이디어였기에 지역대회에서도 수상을 했고, 전국대회인 공학페스티벌에 학교를 대표해 참여했습니다. 목표에 달성하며 끊임없이 노력하면 결국 이루어진다는 것을 직접 느끼게 되었고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대모비스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자세로 제품개발 기여에 힘쓸 것입니다.
현대모비스에 지원한 이유와 입사를 하게 되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재해 주십시오.
[최고가 되기 위해]
교내 임베디드 개발 동아리에 가입하고 화면에서만 실행되던 프로그램을 MCU에 활용하여 LED를 켜며 눈에 보이는 작업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동아리 규정상정해진 기한 내에 제작하여야 했지만 실패하였고, 선배들로부터 쓴 충고를 들은 후 추가기간을 부여 받았습니다. 실패함에 따라 도전정신이 생겼습니다. 결국 프로젝트를 무사히 완료하였고, 힘겨웠던 개발 과정은 지나보니 만족스러웠습니다. 진로에 대한 방황은펌웨어 개발로 안착하게 되어 펌웨어 개발자로서 최고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동아리 신입회원 당시 운동량을 측정하는 밴드와 신발을 제작했습니다. GPS를 이용해 이동거리와속력, 그리고 키와 체중을 고려한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했습니다. 단순운동량 측정에 만족하지 않고 사용자에게 어떤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구성해주어야 편리할지 생각했습니다. 버튼을길게, 짧게 누르는 것을 이용해 4개의 버튼으로 8가지의 선택기능을 구현했습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LCD의 숫자 또한 사용자의 인식성을 고려하여 4칸에 1글자를 표현하여 큰 숫자가 표시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항상 사용자를 생각하며, 최적화되고 효율적인 기술을 현대모비스에서 개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