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 서비스 종료 안내

Internet Explorer(IE) 11 및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Chrome, Microsoft Edge, Safari, Whale 등의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기업
사람
리스트박스

합격 자소서

(주) 동부 / IT 부문 / 2015 하반기

성균관대학교 / 전자전기컴퓨터 / 학점 4.24

보고있는 합격자소서 참고해서 내 자소서 작성하기닫기
마음에 드는 문장을 스크랩 할 수 있어요!
지금 바로 PC에서 이용해보세요.

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IT 직무를 지원하게 된 동기 및 당사가 귀하를 꼭 채용해야 하는 이유를 기술하십시오(1200바이트) : 저의 짧은인생에서 유학 생활 그리고 대학원에서의 연구실 생활은 IT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기회였습니다. 유학 생활에서 어렵게 다가왔던 것은 스스로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러나 유학생활 동안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어떠한 문제가 닥쳤을 때 해결하려는 태도와 처리 능력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정서 등을 경험하여 직무를 수행하는 데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IT 분야에서 중요한 부분은 팀원들과의 협동, 끊임없는 자기 계발, 프로젝트 관리, 장래성 있는 분야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원 과정 중 프로젝트 수행하면서 다양한 요구 사항과 의견 충돌이 발생했으며 팀원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발생한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이견을 조율하며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책임감을 배울 수 있었고 엔지니어가 가지고 있어야 연구 감각과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학 과정에서의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대학원 과정에서적극적으로 학업에 열중하여 졸업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제가 20대에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배워왔던 것들은 앞으로 회사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크나큰 밑천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IT 시장는커다란 잠재성을 가지고 있는 시장입니다. 앞으로 회사 생활을 통해 다양한 것을 배우고 경험하여 저의부족한 면을 채우고 귀사에 필요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IT 직무와 관련한 준비과정(학업, 교내외 활동 등) 및 입사 후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지 기술하십시오(1200바이트) :저는동부에서 다양한 IT 프로젝트를 이끄는 매니저가 되고 싶습니다. 프로젝트매니저가 되기 위해 학부에서는 컴퓨터과학을 전공했고 수학을 부전공하였습니다. 컴퓨터과학이란 학문은 엔지니어링과 틀리게 컴퓨터의 기본 과학 개념이어서 여러 분야의 적용능력이 뛰어나며 수학을 부전공하여 전공에 도움이 되고자 공부하였습니다. 대학원에 진학하여 Software Defined Networking을 연구하면서 교수님을 도와 관련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수행했었습니다. 이를 통해, 책임감을 배울 수 있었고 엔지니어가 가지고 있어야 연구감각과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입사 후, 회사에서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단기적 목표와 장기적목표를 세우고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단기적 목표로는 회사의문화와 업무에 필요한 전문 기술 및 지식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조직의 문화를 빠르게 습득해야 회사 동료들과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고 업무 관련 기술 및 지식은 전문성과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장기적 목표로는 저를 표현하는 샐러던트가 목표입니다. 끊임없이 학습하여 새로운 것에 도전정신과 실천력 기를 것입니다. 또한, 같은 분야뿐만 아니라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과 교류를 더욱 활발하게 하여 차세대 먹거리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질 것입니다. 이제까지 가장 어려웠던 위기와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200바이트) : 군대를 제대하기 직전저희 아버지께서는 간암 4기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병 치료와간호 때문에 온 가족들은 일하면서 아버지를 보살펴 드려야 했습니다. 저 또한 대학원에 복학하여 아버지병간호를 하면서 학업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많은 힘이 들었고 수면시간도부족했습니다. 주 중에는 학교에서 연구와 학업에 열중했고 주말에는 병간호를 했습니다. 가끔은 주 중에도 간호해야 했고 복학한 후, 연구의 주제가 바뀌어대학원 과정을 다시 시작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엄격한 시간 및 자기 관리가 중요했습니다. 초반에는 시간 및 자기 관리를 잘못하여 연구의 진행속도가 느렸고 학업에 집중하기도 힘들었습니다.시간 및 자기 관리를 위해 1주와 1달 단위로 계획을 세워 실천했습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에 한 주 동안해왔던 연구 및 학업 내용과 다음 주 계획 등을 워드로 작성했고 지난주에 계획 대비 달성 정도를 점검했습니다. 매달마지막 금요일 저녁에는 한 달 동안의 계획을 보며 진행상태를 점검했습니다. 복학 후 졸업할 때까지 시간및 자기 관리를 통해 아버지를 간호하면서 3학기 만에 졸업할 수 있게 되었고 졸업식에서 학업에 관하여최우수상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과 시간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었고앞으로 회사 업무나 개인 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자세를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