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지원한 동기(회사와 직군)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500자)
[Knowledge is Power]
국가경쟁력을 선도하는 크레듀에서 지식을 전달하는 지식 전도사가 되고 싶습니다. 지하자원이 풍부하지 않은 나라의 국가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선 지식기반 산업으로 인적 자원을 국가 부강의 요소로 활용하여야 합니다. 즉, 아는 것이 곧 개인의 경쟁력이며 국가의 경쟁력이 되는 사회입니다.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크레듀는 기업 가치를 높여 우리 사회의 가치를 함께 높여가고 있습니다. 저는 크레듀의 영업사원으로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식 교육 서비스를 전달하여 크레듀의 기둥이자 인적자원의 근간이 되고 싶습니다.
지원한 부문에 관련된 자신의 장점 3가지를 말씀해 주십시오.(500자)
[고객관리, 마케팅 감각, 리더쉽 및 추진력]
저의 강점은 고객관리, 마케팅 감각, 그리고 기획력 및 추진력입니다. 첫째, 고객관리입니다. 크레듀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되면 거래처 담당자를 상대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리 시스템적으로 업무가 진행된다 하더라도 모든 업무는 결국 사람과 사람사이의 일입니다. 따라서 평소 구매담당자와 좋은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해야 합니다. 저는 여러 서비스업종의 아르바이트 경험은 물론이고 단국대 홍보대사로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습관화 하였습니다. 둘째, 마케팅 감각입니다. 물론 영업의 상위전략은 마케팅 부서에서 담당하지만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영업사원입니다. 모교 홍보대사 및 AK플라자 대학생 마케터, 에듀윌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홍보경험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리더쉽과 추진력입니다. 교내 동아리 및 홍보대사 회장을 맡으며 서번트 리더쉽으로 조직을 효과적으로 이끌었고 글로벌 기업인 Double A가 주관한 프로젝트에 팀장으로 참여하여 해외기업탐방의 특전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교육을 통해 사고방식의 변화, 역량의 발전을 경험한 사례를 말씀해 주십시오. (500자)
[교육은 일방적인 것이 아닌 쌍방향적인 것]
교내 봉사활동 동아리로 시각장애아동들의 선생님으로서 지도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엔 그들을 가엾은 사람, 사회적 약자로 분류하여 일방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 순간부터 저는 그들과 저를 이분법적으로 사람의 등급을 나누며 지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정말 어리석은 생각이었고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시각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세상을 제대로 바라보고 파악할 수 없었다고 생각을 하였는데, 그들은 오히려 누구보다 세상을 똑바르고 올바르게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바로 시각으로 인해 발생하는 편견이 그들에겐 없었던 것입니다. 저는 시각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그들을 분류했었던 오류를 범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시각장애아동들의 선생님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이 저의 선생님이었습니다. 상대방에게 교육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모든 것에 편견을 갖지 않고 사람의 내면을 보아야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Q.자신의 특기(지원한 직군과 관계없이)를 소개하고, 일정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심시오. (500자)
[1vs500]
저는 모교 홍보대사 활동을 하면서 1vs500의 싸움을 통해 진행 능력과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임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저의 모교를 방문하게 되면 홍보대사로서 그들에게 캠퍼스 투어를 진행해야 합니다. 고등학교 학생들 앞에서 모교를 소개하고 진로 상담을 해주는 것인데 가끔씩은 5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오곤 합니다. 저는 500명의 사람들 앞에서 모교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것만큼 홍보대사로서 뿌듯한 일은 없기에 자진해서 진행자를 하곤 했습니다. 처음에는 벌벌 떨었지만 두번 세번 이상을 진행하다보니 어느새 제가 진행자로서 그들을 리드하고 분위기를 재밌게 만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무슨 활동이든 수박 겉핣기가 아닌 주도적으로 활동을 수행해야 그 활동이 진정 제 것이 된다는 신념이 있었기에 홍보대사 활동을 하면서 최대한 사람들앞에 서보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 노력이 습관이 되었고 어느순간부터 저는 사람들 앞에 서는 것을 즐기게 되었고 당당한 사람이 되어 있었습니다.
Q.가장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을 소개하고, 자신과 조직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기여한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500자)
[필리핀 어학연수원 - 때로는 감성으로]
필리핀 어학연수원에서 홍보팀 및 학생매니저로 근무하였을 때입니다. 국제기숙사를 운영하였던 저희 어학원은 말 그대로 뼛속까지 영어만 사용해야 하는 Enlish Only Policy 라는 규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학생 대부분이 기숙사안에서 모국어를 몰래몰래 사용하였고 이는 곧 저희 어학연수원의 강점이던 영어기숙사 시스템의 붕괴와 매출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의미였습니다. 학생매니저로서 저는 수도 없이 영어를 사용하라고 지시하였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을 설득하기 위해 감성으로 호소하는 작전을 세웠고 관리자와 학생의 관계가 아닌 사람과 사람의 관계로 접근하였습니다. 기숙사 학생 방을 직접 찾아가 무릎을 꿇고 "도와달라, 나 지금 너무 힘들다, 기숙사 영어 사용은 나를 위한 것이 아니고 너희들을 위한 것이다, 정말 부탁한다"고 감성으로 하소연 하였더니 10명중에 9명은 오히려 저한테 오히려 너무 미안하다며 사과를 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제 진심을 알아준 터닝포인트가 되었고 에이전트들이 방문할 때 자신있게 100%영어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