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한 / 신방 / 학점 3.52 / opic al, toeic 920 / 사업1회, 인턴 1회, 석사, 프로젝트 다수
보고있는 합격자소서 참고해서 내 자소서 작성하기
새창
목록
마음에 드는 문장을 스크랩 할 수 있어요!
지금 바로 PC에서 이용해보세요.
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1.
[KT, 소통하는 인재를 존중하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
KT는 대내외적으로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조직입니다. 사내에서 벽 없이 소통하는 인재를 소중히 여기며 소통을 통한 Single KT를 지향합니다. 그리고 KT는 고객을 존중하며 통신과 방송의 융합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저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업에서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소통하는 인재로 존중받으며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KT의 전문 홍보인]
홍보 전문가가 되기 위해 이론의 학습과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며 마케팅PR, PR작문 등 관련 수업을 이수하고 교내 PR학회에서 학술 부장을 맡아 PR 전문잡지 더피알에 해외 PR사례를 번역해 기고하는 등 PR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후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1년간 홍보대행사를 운영하며 소셜페스티벌 ‘솔로대첩’의 기획 및 마케팅 대행 업무를 수행했으며, 홍보대행사 PR One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언론 모니터링, 보도자료 작성, 캠페인 기획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석사과정 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석사과정 재학 중 사내커뮤니케이션, 쟁점 및 위기관리 등 PR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수학했으며, 연구원으로 SK텔레콤, 식약처, 재외동포재단 등의 홍보컨설팅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일련의 과정을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창출하는 홍보 전문가로써의 역량을 키워왔고, KT에 입사 후 ICT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도출할 수 있는 전문가로 활약하고 싶습니다.
2.
[상대를 배려한 소통]
상대를 배려한 소통을 통해 이질적인 조직들의 협업을 이끌어 성과를 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산학협력 과제로 온라인 이미지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프로그램을 활용한 홍보 전략을 도출하는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기업 커뮤니케이션센터의 연구원으로 이미지 컨설팅 기업, 컴퓨터 공학 연구팀과 협업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세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프로그램을 활용한 홍보 전략을 도출하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전문 분야가 각기 다르다 보니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식에 큰 차이가 있었고 각 분야의 언어를 이해하는 정도도 떨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조직이 과업의 전체 진행 사항을 파악하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에 본 과업 수행에 자주 쓰이는 각 조직의 전문 용어에 대한 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각 조직의 과제 수행 일지를 종합해 하나의 보고서를 작성해 모든 조직이 과업의 전체 진행 사항을 파악하기 용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결과적으로 개발 성공 판정을 목표보다 이른 시기에 받는 성과를 냈습니다.
KT의 일원으로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타인 및 타조직과 협업을 해야 할 상황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타인과 타조직을 배려하는 소통을 통해 성공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3.
[적극적인 자세&분석]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홍보 대행사를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사업화 단계에서 준비했던 클라이언트의 유치에 어려움을 겪었던 상황에서 적극적인 자세로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유치한 경험이 있습니다. 사업화 단계에서 소규모 카페를 위한 전문 홍보 대행 서비스를 계획했고, 이 과정에서 대학가 인근의 카페 50여 곳을 직접 발로 뛰며 준비했기에 클라이언트 유치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업주들의 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구매의향에는 괴리가 있었고 이에 클라이언트 유치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시 한 번 회사가 가진 역량을 분석했습니다. 분석 결과 다른 홍보 대행사에 비해 20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이 우수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20대를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클라이언트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적극적인 영업 끝에 소셜페스티벌 기획 및 언론 관계 대행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는 3,0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주요 언론 및 온라인 매체에 많은 관심을 받는 성과를 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통해 철저한 준비를 하더라도 예상치 못한 어려움은 항상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포기하지 않는 적극적인 자세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입사 후에도 KT의 홍보인으로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제가 가진 적극적인 자세와 분석 능력을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하나가 되다]
홍보 직무와 관련해 다양한 경험 중 가장 특별하고 인상 깊었던 경험은 인턴으로 재직 중 보건복지부가 진행한 ‘정신질환 바르게 바라보기’ 캠페인을 맡아 진행한 것입니다. 본 캠페인은 정신질환에 대한 대중의 오해를 바로잡는 것을 목표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블로그 운영,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및 집행, 보도자료 작성, 언론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맡았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며 ‘바르게 바라보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바바쌤’으로 공중들과 소통한 경험이 기억에 남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정신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오해를 바로잡기 위한 콘텐츠를 게재하고 방문자와 자유롭게 소통했습니다. 그 결과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를 키우는 어머니들로부터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많이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홍보라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동질감을 느끼며 하나가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보다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더 큰 동질감을 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KT의 홍보인으로서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고객들이 KT와 동질감을 느낄 수 있도록 소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