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1. ① HK inno.N에 지원한 동기, ② 내가 MR을 꼭 해야 하는 이유, ③ 향후 성공한 MR로서 예상되는 나의 하루 일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 지역 병원사람들과 업무 협력을 한 경험 ] 저는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에서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통해 창원힘찬병원, 창원자생병원 등 다양한 의료관계자들과 소통을 하며 제약영업사원이라는 꿈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마라톤동호회를 통해 많은 약사님과 함께 할 수 있었고 제가 가진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제약 영업을 잘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서 종근당 제약영업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영업이라는 직무는 저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포기 하지 않는 열정과 끈기로 농촌인력중개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첫째, 추진해야 하는 사업에 대한 확신을 하려고 사업의 특징을 파악했습니다. 사업의 강점을 파악하다 보니 주위에 농민이 있다면 이 사업을 권유하고 싶단 확신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둘째, 사업의 특징을 기반으로 핵심 타겟층을 마늘,양파 농민으로 정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임금정보와 인력숙련도를 안내했습니다. 초기엔 농민들의 신규사업에 대한 두려움으로 관심도가 낮았지만, 관 내 지역 센터장과의 피드백으로 현장에 직접 나가 세일즈를 한 끝에 농민들의 관심을 얻어 전년 대비 10,000명의 실적을 달성하여 농협중앙회장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HK이노엔에서 제약영업사원으로써 큰 포부를 가지고 전국 1등 영업사원이 되기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겠습니다.
2. ① MR의 필수 역량 3가지를 중요도 순으로 작성해 주시고 ② 경험과 사실에 근거하여 각 역량에 대한 본인의 강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 상품에 확신하고 판매하자 ] 신뢰를 쌓기 위한 정확한 소통역량이 필요합니다. 고객 행복을 전하기 위해서는 영업사원이 먼저 행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업사원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확신이 서야 합니다. 농협중앙회에서 계약직 근무 시절 신규 지역의 농업인에게 세일즈를 하여 사업을 키워야 하는 과제를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목표달성을 위해 2가지를 진행했습니다. 첫째, 추진해야 하는 사업에 대한 확신을 가지려고 사업의 특징을 파악했습니다. 사업의 강점을 파악하다 보니 주위에 농업인이 있다면 이 사업을 권유하고 싶단 확신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둘째, 사업의 특징을 기반으로 핵심 타켓층을 마늘,양파 농업인으로 정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임금정보와 인력숙련도를 안내했습니다. 초기엔 농업인들의 신규사업에 대한 두려움으로 실망했지만, 관 내 지역 센터장과의 피드백으로 현장에 직접 나가 세일즈를 한 끝에 농업인들의 관심을 얻어 총 25,000명의 실적을 달성하여 농협중앙회장 표창장은 받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고객 행복을 위해서는 제가 추진하는 상품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매번 HK이노엔에서 출시하는 약품에 정확한 정보를 쌓아 그것을 전달하는 전달자 역할과 함께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는 친화력으로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영업을 구상하고 이를 펼쳐보도록 하겠습니다.
3. HK inno.N 구성원의 마음가짐인 <inno.N Spirit> 5가지 中 본인이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1가지를 선정해 주시고, 선정한 이유를 입사 후 포부와 연계하여 작성해 주세요.
[ 따뜻한 가슴을 지닌 열정가 ] 경제학을 전공하며 경제학자 알프레드 마샬의 "냉철한 이성 뜨거운 가슴"이라는 말이 제 마음에 깊게 박혔습니다. 과제나 업무를 진행함에서는 냉정하게 판단하며 철두철미하게 점검하는 이성적인 태도가 중요하지만, 평소에는 이웃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실천했습니다. 대학 시절 청소년 금융교실을 운영하며 경제교육과 농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누려 노력했습니다. 또한, 농협중앙회에서 교육지원사업을 담당하며 영농인력중개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담당 업무의 문제점은 2개 지역 농가에 인력분배를 하기 위한 인력수급문제와 당사자인 농가들의 중개사업 자체에 대한 불신은 진행의 어려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지역센터장과 함께 농업인에게 자주 방문하며 현장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담당 업무에 주인의식을 가지며 현재 상황은 어떠한지 평가하고 좀 더 나은 대안이 없을지 고민하는 자세를 통해 전년 대비 15.000명의 실적증대를 달성하여 농협중앙회장 표창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답을 찾으려는 열정과 의지를 갖추고 농민들과 함께 그러한 가치를 나누기 위해 냉철한 판단과 개선방안으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HK이노엔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맡은 지점에서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는 영업인으로 성장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