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1. 지원분야와 관련된 본인의 보유 역량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00자)
저는 토목공학을 전공하여 토목 구조물의 설계, 시공, 그리고 안전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토목 분야로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설물들에 대한 지식과, 안전을 위한 점검항목들을 잘 숙지하고 수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전은 어떠한 경우라도 양보가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은 업무를 맡고있는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물들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위험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학교 3학년 여름방학 때 안전진단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사회기반시설물이 손상되어 큰 피해가 나기 전에, 그것을 보수하는 작업을 하는 일의 내업을 맡았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 자신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 시키거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여 좋은 결과로 이어졌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00자)
3학년 초반까지는 학과 성적이 낮은 편이었습니다. 전공 지식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가 부족해서 학교 수업에서 배운 기본적인 개념들과 기초 지식밖에 파악하지 못하고 전공 지식에 대한 전체적인 깨달음이 없었습니다. 전공 공부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던 중, 3학년 여름방학 때 토목 관련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회사에서 직접 일을 해보니,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이 생각나며 실무에서
사용하는 전공 지식들을 비로소 제대로 습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학교로 돌아가 심화된 전공 지식들을 배웠습니다.
기초부터 이해가 잘 되기 시작하니 지식의 습득도 빨라져서 어려움 없이 공부를 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토목 기사 자격증이라는 좋은 결과물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갑작스럽게 발생한 주변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해 기존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을 활용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00자)
대학교를 진학하며 익숙한 동네와 평생을 함께 살아온 가족들과 떨어져 타지역에서 혼자 자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족의 부재로 많이 외롭고 힘들었지만 우울에 빠지지 않기 위해 밤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시원한 밤에 한참동안 산책로를 걷다보니 가족들과 친구들에 대한 그리움, 혼자 남겨져 있다는 외로운 생각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서는 새로 친해진 대학교 친구들과 함께 산책을 가기도 했고, 자전거 드라이빙도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쓸쓸함을 없애고 저의 장점 중 하나인 강철 체력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변의 변화에 직접적으로 대응할 수 없다면, 이처럼 살짝 돌아서 접근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4. 가정, 학교, 기타 사회생활 과정에서 타인과의 갈등이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00자)
대학교를 다니면서 함께 학생회 임원 생활을 했던 선배와의 갈등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같이 일을 해 나가야 하는 파트너인데 갈등이 점점 깊어지는 것보다 둘의 마음을 풀어야 하겠다고 생각하여 그 선배와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그 자리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마음에 두고 있었던 것들을 툴툴 털어 놓았습니다. 파트너로서 상대방을 위해서 한 일들이 서로의 다른 가치관으로 인해 오히려 사이가 멀어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대화를 하고 난 후에는 쌓였던 오해가 풀리고 서로의 생각을 알게 되어 갈등 상황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처럼 갈등이 발생하였을 때, 자신만의 생각으로 상대를 오해하는것이 아니라 대화로서 오해하고 있는 부분들을 풀게 된다면 조금 더 발전된 관계 가 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서울시설공단 인재상 중에서 본인과 부합된다고 생각하는 인재상(전문인, 창조인, 소통인)을 하나 선택하여 본인의 보유 역량과 결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00자)
토목 분야의 전공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앞으로 토목길만 걸어갈 전문인입니다. 전공수업과 토목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전공 지식을 탄탄하게 쌓아 왔습니다. 그리고 토목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실무에서 사용하는 공법들과 수행 방법에 대해 이해하였고, 3, 4학년 2년간 학과 교수님의 연구실에 들어가 학부 연구생으로서 교수님과 석 박사 선배들이 수행하는 과업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에서 저는 토목공학도로서의 끈기와 지식 등의 강점을 가진 전문인 인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