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필수] NAVER 인턴십에 지원하신 동기와 기대하시는 바를 말씀해주세요.
[최고의 서비스 회사 NAVER]
저는 일, 게임, 공부, 운동 등 어떠한 관심이 있는 분야에서는 항상 최고를 목표로 하는 사람입니다.
초등학교 시절 스타크래프트를 처음 접하고 관심이 생기면서 학교에서 1등이 되기 위해 매일 플레이를 해서 1등이 될 수 있었으며
고등학교 시절 수학에 흥미를 느껴 매일 노력한 결과 수학 전교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는 백엔드 개발자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컴퓨터 기초, 웹, 언어 공부, 다양한 프로젝트, 인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1등 개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 발전을 위해 실제 서비스하는 회사 중 국내 최고라고 불리는 네이버에서 일하고 싶어서 지원하였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고의 서비스 회사로 그에 맞는 최신 기술과 뛰어난 개발자가 많이 있고 저 역시 뛰어난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면서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적용하면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습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프로젝트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실제 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개발을 해보고 싶고 네이버 선배 개발자들과
코드 리뷰를 통해 제 코드를 유지 보수하여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또한 실제 서버 트래픽을 경험하면서 대량의 트래픽에 따른 대처 방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배우고 적용하는 회사 생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필수] 본인이 보유한 Skill의 활용 정도를 모두 적어주세요 [작성예시 : ① C - 2 ② Java - 2 ③ Linux 커맨드 및 개발환경 - 1 ④ Shell Scripting - 0 ⑤ Android - 2 ⑥ R - 2] 4 - 대규모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참고사항(책/인터넷)없이 개발할 수 있으며, 일반적이지 않은 난해한 부분도 일부 참고를 통해 개발할 수 있음. 3 - 중간규모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개발할수 있으며, 주요 이슈 트러블슈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내부구조에 대해 이해하고 있음. 2 - 시스템 동작 방식을 알고 있으며, 기본적인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음. 1 - 코드를 읽을 수 있으며, 책을 참고하여 약간의 수정작업 또는 작은 변경사항 추가를 할 수 있음. 0 - 경험/지식 없음.
1.Spring boot -3
2.Spring JPA -3
3.Java-3
4.Git -3
5.My sql-2
6.Query dsl-2
7.JWT -2
8.REST API- 2
9.mybatis-2
10.Docker -1
11.C++ -1
12.Linux -1
13.AWS -1
[필수] 자신의 기술력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활동사항을 기재해 주세요.
(프로젝트, 경진대회, 창업, 논문, 특허 및 오픈소스 코드 사이트 Github, Bitbucket ID 등)
작성 시에는 '본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부분' 위주로 기입하며,
1) 진행기간 2) 주요내용 3) 본인이 공헌한 점 4) 사용한 Skill 또는 지식 5) 결과/성과 를 간결하게 핵심만 기입해 주세요.
[끈질긴 개발자]
개인 프로젝트와 팀 프로젝트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끊임없이 찾아보고 공부하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저는 올해 2월 Spring 과 JPA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 책과 인터넷 강의를 통해 시작했습니다.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코드를 적용해 보며 사용법을 공부하며 공부를 진행했고 3개월 정도 공부를 한 결과 스스로 간단한 쇼핑몰이나 웹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기술들을 익혀나갔고 다양한 에러를 경험하면서 해결법을 인터넷에 찾아보기도 하고 책도 보고 강의를 통해 질문도 하면서 익혀나갔습니다.
하지만 혼자 진행하다 보니 서버 개발보다 화면 개발에 더 시간이 많이 드는 경우도 생기고 항상 비슷한 방식으로 코드를 구현하게 되어 다른 사람들과 협업하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서 커뮤니티를 통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 팀을 구했습니다.
그렇게 올해 여름 팀이 구성되고 처음 프로젝트 회의를 진행할 때 저는 회의에 거의 참여 못했습니다.
혼자 개발하다 보니 ERD 같은 기본적인 용어조차 모르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협업 방식이나 사용하는 툴도 몰라서 가만히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회의에 나온 모든 내용을 타이핑하며 회의가 끝난 후 모두 검색해 보며 공부를 해서 다음 회의에 참가하였고 다음 회의에선 같이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드를 짜는 부분에 있어서 다른 팀원이 짜놓은 코드는 기존 제가 해왔던 방식과 많이 달랐습니다. REST API 방식, JWT 토큰을 통한 인증과 권한, Global 예외 처리, DTO 사용법, Test 코드 작성, Java 람다 함수 및 Stream 등 다양한 부분에서 제가 해온 방식과 다르게 처리하고 있었고 저는 기존에 제가 해오던 방식을 버리고 다른 팀원분이 짜놓은 코드를 하나하나 공부하고 모르는 부분은 검색을 통해하거나 책을 보거나 팀원분에게 여쭤보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공부하였습니다.
그 결과 다른 분들이 짜는 코드 방식과 같은 방식으로 저 역시 제가 맡은 부분의 서비스 도메인 테스트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으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같은 팀원끼리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이 프로젝트에선 기존에 다른 분이 진행했던 부분인 예외 처리나 인증 권한 방식을 저와 같이 코딩하였고 제가 맡은 부분도 에러 없이 코딩하여 두 번째 프로젝트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위 같은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서 모르는 부분에 두려워하지 않고 스스로 찾아보는 능력을 길렀으며 오류가 발생해도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이유를 찾아보며 해결하는 능력을 길렸습니다.
이 같은 능력을 통해 네이버 인턴십에서도 제 역량을 펼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