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상품들을 지금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여러 유통 채널에서 더욱 폭 넓고 쉽게...
(1) 지원동기
<행복한 섬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사회는 발전함에 따라 항상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늘 공부하고 스스로 발전을 위해 한계를 두지 않고 노력해 왔습니다. 저는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 장학생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1년 6개월 동안 근무를 하면서 행정업무와 민원 응대 능력을 기를 수 있었고, 복지가 모든 시민에게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국가 유공자와 보훈 가족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에 대해서 매우 중요한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모여서 이번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광주 보훈병원에서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는데 원활한 업무수행과 조직의 비전 달성에 큰 장점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처럼 사무 업무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의 실천을 통해 국가 유공자와 보훈 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비전을 만들어 나가는데 동참하겠습니다.
(2) 성장과정
<스스로 계획하며 성장하다>
소박함 속에서 기댈 수 있는 가족들과 함께 모든 일에 성실히 임하시는 부모님을 바라보며 살아왔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맞벌이하셨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형과 저는 모든 일을 스스로 계획하며 실천해야 했습니다.
유년시절 설거지, 신발 정리 등 작은 집안일에서부터 스스로 하루 계획을 짜는 등 부모님께서는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하는 저희의 모습을 대견스럽게 생각했습니다.
대학교 시절에도 근로 장학생으로 일하면서 부모님 도움 없이 스스로 통장관리를 하면서 효율적인 소비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저 스스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물론이고, 스스로 해결하려는 자세를 통해 자립심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3) 성격의 장단점
<나는 열정 만수르>
‘너는 딱 O형인 거 같아.’ 평소에 주변 사람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는 제가 자주 듣는 말입니다. 모든 일에 있어서 성취욕을 가지고 임하여 맡은 일에 대하여 열정을 가지고 완수해 내는 성격입니다. 그래서인지 주변 사람들로부터 꼼꼼하고, 성취욕이 강한 사람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 편입니다.
<과도한 욕심>
하지만 일에 대한 욕심이 많아 프로젝트팀장을 맡게 되면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팀원들을 믿고 기다리기보다는 재촉하고 직접 나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팀원들과 자주 소통하고 상대방의 처지에서 생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친구들로부터 많이 달라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4) 학교생활, 사회봉사활동, 연수여행경험
<변화, 자신을 움직이는 힘>
융합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면서 변화하는 삶을 가치를 배웠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분야에 대해서 실패를 두려워하던 저의 한계를 깨고 과감하게 도전을 시도했기 때문입니다. 평소 생활하면서 항상 자신 있는 분야만을 고집하여 선택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대로는 실패 경험 없이 자신 없는 분야는 피해버리는 태도를 바꾸고 싶어 공모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저의 전공 분야가 아니어서 팀 회의에 잘 녹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회의를 통해 배달 플랫폼을 개발하려는데 고객들의 의견이 필요하였습니다. 저는 사회조사 팀장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설문조사 경험을 가져 설문지를 작성하여 고객들의 의견들을 모았고, 이를 통해 엑셀로 데이터를 입력하여 통계 패키지로 시각화함으로써 저의 강점을 살려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저의 열정은 대회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이 대회에 도전하기 전까지 잘할 수 있는 것만 골라서 하며 쉽게 할 수 있는 일에 길들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변화 하며 성장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5) 입사 후 포부
<작년보다 더 나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을 위해서>
작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실패박람회를 통해 국민에게 실패극복과 재기의 희망을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들에게 제공하는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첫 번째로, 팀원 간에 조화를 통해 빠른 환자 응대와 소통으로 환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공공기관 근로 장학생 경험을 살려 빠른 실무 적응력으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보훈복지공단의 ‘행복한 섬김’이라는 자세를 갖고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들에게 긍정적인 관계를 맺는 직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