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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원직무와 관련 있는 전공 혹은 교양 수강과목 (500자 ~ 1000자)
※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 있는 전공 혹은 교양 수강과목을 4~5개 나열하고 선정 사유 및 직무연관성을 간단히 기재하세요. (①과목명, ②학점, ③선정사유와 연관성을 반드시 포함 할 것)
사회봉사 희망원정대 강의를 통해 멘토링 학생의 니즈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4박 5일 간 진행되는 교육 캠프를 기획하고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교과목 기출문제를 활용한 경쟁 방탈출 프로그램 기획하여 참여자 만족도 100를 달성한 경험을 통해 고객을 진짜로 만족시키는 것의 효과를 실제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Pass
마케팅 강의를 수강하며 마케팅 프로세스를 내재화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1020 타깃 마케팅 전략을 도출했습니다. 이때 타깃 고객으로 정의했던 입시생들이 항공권을 처음으로 구매할 때 OO항공을 인지할 수 있도록 포지셔닝하는 것이 추후 OO항공에의 충성고객화에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메가스터디와 제휴하여 목표대학에 더 많이 합격할수록 게임 기회를 부여하는 전략을 제안해 OO항공이 학생의 꿈을 응원한다는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B+
사회공헌프로젝트: uSEE 강의에서 4차 산업혁명 교육 생태계의 현황 및 미래에 대한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IDI를 통해 코로나19 상황 아래 새롭게 창출된 체험학습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소그룹 체험활동이 결합된 4차 산업혁명 교육 학습지 사업을 기획하고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A0
조직행동론 강의에서 교수님께서는 ‘인간은 모든 역량을 바쳐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적정 수준에서 만족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에 영감을 받아, 맡은 일에 끝까지, 될 때까지 끈질기게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고자 다짐하였습니다. 이에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함에 있어 항상 고객 경험을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는 지점을 찾아내기 위해 집요하게 탐구하는 태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A0
2. 프로젝트 경험 (500자 ~ 1000자)
※ 최선을 다해 참여했던 학교 수업의 팀플레이 과제, 경진대회, 공모전 등 가장 기억에 남고 많은 것을 배운 프로젝트에 대해 기술하세요. 프로젝트 제목/기간/참여 인원/본인의 역할/내용과 결과/본인의 역할을 반드시 포함해주시고, 최초 프로젝트 목표, 목표 대비 달성 수준과 본인이 배우고 느낀 점을 포함하면 좋습니다.
[여성의 더 나은 월경 경험을 위한 생리 샘플러 키트 제작]
5개월 간 교내 사회혁신 프로젝트에 참여할 당시, 생리 샘플러 키트를 기획한 적이 있습니다. 일회용 화학성 생리대에 대한 불편은 이미 보편적으로 인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월경 용품으로의 전환이 미미한 이유에 대한 의문이 들어서였습니다. 이에 3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IDI를 진행하여, 그 이유에 대해 심층적으로 질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IDI에 참여한 대다수의 여성이 어떤 월경 용품 제품군을 선택해야 할지, 제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탐색 비용 때문에 전환을 주저하고 있음을 파악했습니다. 기존 시장에는 한 개의 제품팩 또는 개별 제품에 대한 사이즈별 체험 세트만 존재하였고, 이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모두 사용해 보기에는 금액적 부담이 컸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에 저와 3명의 팀원들은 IDI를 통해 확인한 다양한 월경 용품을 소량씩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월경 용품을 선택하고 싶다는 니즈 검증을 위해 생리 샘플러 키트를 제작했습니다. 국내외 브랜드의 유기농 생리대, 면 생리대, 탐폰, 생리컵을 선별하고 소분해 키트를 구성하고 QR코드로 인스타그램 페이지로 랜딩 시켜 제품 정보나 사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 하루 동안 준비한 10개의 키트를 전부 판매하였으며, 인스타그램에서는 537회의 유입을 기록하여 대안 생리용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검증할 수 있었습니다. 판매 이후에도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IDI를 진행하여 금액, 제품 구성 등의 측면에서의 개선점을 분석하고 일회적인 구매라는 키트 제품의 한계를 보완한 구독서비스에 대한 추가적인 BM까지 기획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고객의 불편에 귀 기울여 고객의 일상을 바꿨던 것처럼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끊임없이 고객을 관찰하고, 고객의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해결책을 계속해서 적극 실행하는 기획자가 되겠습니다.
3. "LG전자"에 대한 지원동기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00자 ~ 1000자)
[일상을 UPgrade 시키는 기획자]
제 꿈은 ‘이것 없는 삶은 상상할 수가 없어’라고 생각할 정도로 일상을 완전히 바꾸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LG전자는 세분화된 개인의 니즈를 포착하며 영상디스플레이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기업입니다. 스탠바이미를 통해 기존 TV의 공간적 제약을 없애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통해 제품에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가치를 더하였고, LG아트랩을 통해 압도적 화질로 NFT를 감상하고 편리하게 거래하는 새로운 NFT 경험을 구성했습니다. 이처럼 소비자의 일상의 중심에서 HE 사업본부가 새로이 만들어낼 고객 경험에 기여하고 싶어 LG전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고객의 니즈를 집요하게 찾아내고 해결하는 기획자가 되겠습니다. 산학협력 당시 ‘유저세그먼트별 콘텐츠 거래액 증대 전략’을 제안해 1등의 성과를 낸 경험이 있습니다. 핵심 타깃 선정을 위해 유저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했기에 3일간 631명의 설문응답자를 직접 모아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이용 경험 등 90여 항목에 대한 설문 결과를 20여 개의 기준 조합으로 일일이 분석했습니다. 자료 분석에 있어서도, 직접 모든 기준들에 필터를 걸어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유저 페르소나를 구체화하기 위해 10명을 대상으로 IDI를 추가적으로 실행한 결과, 기존 유료 결제 프로세스 전반에서의 피로감이 주 페인포인트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유저 간 거래 활성화와 자동결제를 통해 유료 결제의 충전과 소진이 유기적으로 진행되는 유료 결제 사이클 전략을 제안하여 고객 경험을 더 편리하고 재미있게 개선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처럼 고객에 대한 깊은 관심을 기반으로 고객이 LG전자가 없는 삶은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일상을 더 편리하고 재미있게 UPgrade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