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비온뒤무지개재단
- 기업형태
- -
- 참여대상
- 대상 제한 없음
- 시상규모
- -
- 접수기간
- 시작일2020.01.05마감일2020.02.16
- 활동혜택
- 상장 수여
- 공모분야
사진/영상/UCC
기획/아이디어
- 추가혜택
- -
공유하기
Internet Explorer 서비스 종료 안내
Internet Explorer(IE) 11 및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Chrome, Microsoft Edge, Safari, Whale 등의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사진/영상/UCC
기획/아이디어
공유하기

나는 앨라이입니다 캠페인 영상 기획 공모전
▷ 응모일정 : 20.01.06(월)~20.02.16(일)
▷ 응모자격 : 제한 없음
▷ 시상내역
- 총상금 60만원(대상 1팀: 30만원, 부상 3팀: 10만원)
▷ 응모내용
- 나는 앨라이입니다 캠페인 영상 기획안(영상기획안과 시나리오 및 콘티 포함, 자유 양식), 1~3분 내외의 길이
▷ 문의사항
- 비온뒤무지개재단(rainbowfoundation.co.kr@gmail.com / 02.322.9374)
*캠페인 소개
앨라이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 속의 다양한 차별을 인식하며 이를 없애기 위해 행동하는 모든 사람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성적소수자의 앨라이들은 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성소수자의 인권을 지지하고 모두가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성적소수자의 앨라이로서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나는 앨라이입니다’라는 선언을 하는 것입니다. 성적소수자의 인권을 지지하고 차별과 혐오에 반대하며 평등한 권리를 원하는 사람이 많다면 사회의 변화는 그만큼 빨리 도래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일 앨라이 선언자가 1만 명을 넘어 10만 명이 되고, 다시 100만 명이 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정치인들이 혐오집단의 눈치를 보며 차별금지법 제정을 미루기가 어려워지지 않을까요? 기업이나 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공동체에서 성적소수자를 차별하는 일이 사라지지 않을까요?
한국 사회의 성적소수자를 향한 차별과 배제는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혐오집단은 성적소수자에 대한 가짜뉴스와 거짓 선동을 지속하고 차별 없고 평등한 권리를 위한 정책에도 반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람들에게 성적소수자의 앨라이가 되는 것이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를 알리는 일이 중요해졌습니다. 이에 비온뒤무지개재단은 나는 앨라이입니다 캠페인을 홍보하는 영상 기획을 공모하고자 합니다.
이 공고를 스크랩한 사용자들이 궁금하다면?
내 정보를 입력하면 스크랩한 사용자들의인기 활동 리스트 보러가기
국가유산청
롯데장학재단
비전컬쳐
신세계사이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