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제6회 궁중문화축전 자원활동가 ‘랜선 궁(宮)둥이’ 모집
아름다운 5대 고궁과 종묘, 사직단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축제,
2020년 제6회 궁중문화축전을 함께 만들어갈 ‘랜선 궁(宮)둥이’를 모집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됨에 따라 2020년 랜선 궁둥이는 현장 활동을 축소하고,
온라인 중심의 활동을 하며 ‘랜선 궁둥이’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궁 곳곳을 누비면서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줄,
온라인 축전을 함께 만들어 갈 적극적이고 열정 가득한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모집기간: ~8/9 자정까지
▶모집대상:
콘텐츠 제작 좋아하는 분,
축제 기획/운영 궁금하신 분,
궁궐에 관심이 많은 분,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활동기간: 8/24(월) ~ 10/25(일)
▶지원방법: 네이버 폼을 통해 지원서 작성 후 - http://naver.me/5iYhumvr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기소개 동영상 첨부
▶자세한 내용은 궁중문화축전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royalculturefestival.com
'랜선 궁(宮)둥이' QNA
Q. 나는 사진, 영상, 컷툰 잘모르지만 궁을 좋아해요!
'랜선 궁(宮)둥이'는 팀으로 활동합니다!
궁에 대한 관심, 궁궐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과정 등에 열의만 있다면 서로 함께하며 축전을 만들어나갈 수 있어요! 궁을 좋아하는 만큼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요?
Q. 랜선 vs 오프라인?!
궁중문화축전의 봉사활동! 고운 한복을 입고 사람들을 맞이하며 궁과 축전을 안내하는 역할을 상상하셨었는데, 어라? 이번엔 뭔가 좀 다른데?라며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셨을 겁니다.
"여기, 배경 설명 들어갑니다!"
이번 궁중문화축전은 코로나19와 관련해서 축전의 형태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온라인과 현장에서 모두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에 맞춰 축전을 안내하는 궁둥이의 활동과 역할도 조금 바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축전 현장에서만 안내했던 궁둥이가 아닌 온라인과 현장에서의 모든 활동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역할로 말이죠. 따라 크게 온라인 중심 활동이 이루어지지만 궁궐 현장 프로그램에서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랜선, 오프라인 등 모든 활동에 참여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8월부터 10월 내내 모든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아닌 팀별로 맡게 될 프로그램과 일부 공식 프로그램에서 유동적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궁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축전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그리고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