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수퍼씨
- 기업형태
- 중소기업
- 참여대상
- 대상 제한 없음
- 접수기간
- 시작일2022.07.25마감일2022.08.14
- 활동기간
- 22.8.26 ~ 22.8.27
- 모집인원
- 0명
- 활동지역
경상 거제시, 진주시, 창원시
- 우대역량
- 콘텐츠 기획/제작 경험
- 홈페이지
- -
- 활동혜택
- 전문가/임직원 멘토링, 행사 참여
- 관심분야
교육
창업/자기계발
- 활동분야
멘토링
기타
- 추가혜택
- - 1박 2일 숙소 및 식사
공유하기
Internet Explorer 서비스 종료 안내
Internet Explorer(IE) 11 및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Chrome, Microsoft Edge, Safari, Whale 등의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세요.
경상 거제시, 진주시, 창원시
교육
창업/자기계발
멘토링
기타
공유하기
상세내용 공고문 참고 : https://www.gnckl.or.kr/bbs/board.php?bo_table=notice2&wr_id=70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콘텐츠를 활용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자를 대상으로 도내 창작문화 확산 및 콘텐츠 창업문화 확산을 목표로 2022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을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22년 7월 25일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사 업 명 : 2022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사업목적
- 콘텐츠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이디어 구체화 및 고도화를
통한 도내 창업문화 확산 및 사업화 가능한 창업 아이템 도출
접수기간 : 2022. 7. 25.(월) ~ 8. 14.(일) (접수마감 23:59까지)
행사기간 : 2022. 8. 26.(금) ~ 8. 27.(토), 1박 2일
참여대상 : 도내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선발팀수 : 10팀(팀별 4인까지, 40명 내)
시상규모 : 총 10개팀, 총 700만원 규모
행사내용 : 창업 콘텐츠 해커톤 및 모의 IR대회 개최
주제 및 분야
주제 : 콘텐츠로 창업을(부제: 하고싶은거 다해)
분야 :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에 따른 문화산업분야*
*만화·캐릭터·애니메이션·음악·게임·영상·패션·디지털문화콘텐츠·실감콘텐츠(VR·AR, 홀로그램, 프로젝션 매핑 등)·기타 문화상품의 기획·개발·제작·생산·유통·서비스 등과 관련된 문화산업 분야
*분야예시
예시①_영화 굿즈 제작사업,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오픈마켓 예시②_캐릭터 개발 및 OSMU사업 예시③_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콘텐츠/APP 예시④_웹툰VR, 4D관람 등의 신규 웹툰 서비스 예시⑤_실감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예시⑥_앱/게임 등을 활용한 농장 체험프로그램 등 |
※ 참가자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로, 기타 콘텐츠 전분야 참여 가능
제한사항 : 상용화 및 유통되지 않은 아이디어만 신청 가능
※ 사업자등록 완료 시에도 해당조건에 부합하면 신청 가능
제출 서류
구분 | 제출 서류 목록 | 비고 |
1 | o [서식1] 참가신청서 1부 | 서식1 |
2 | o [서식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서식2 |
3 | o [서식3] 아이디어 제안서 1부 | 서식3 |
4 | o [자유양식] 사업계획서 발표자료 1부 | 해커톤 기간 중 수정 후 (2일차) 모의IR 대회 참여 |
주요 내용
1) 콘텐츠 특강 및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2) 모의 IR대회 개최 및 우수 콘텐츠 시상
3) 대상1팀 대상 온라인 컨설팅 제공
프로그램 일정표
구분 | 시간 | 주요 내용 | 비고 |
8/26 (금) 1일차 | 12:00 ~ 12:40 | 참가자 등록 및 간편 식사 제공 |
|
12:40 ~ 13:00 | 오리엔테이션 |
| |
13:00 ~ 14:30 | 아이스브레이킹 및 퍼실리테이션 |
| |
14:30 ~ 16:00 | 콘텐츠 특강 : 지역콘텐츠 산업 현황 및 비즈니스모델(안) |
| |
16:00 ~ 17:00 | (STEP-UP ①) 아이디어 발굴 | 조별 활동 및 멘토링 | |
17:00 ~ 18:00 | (STEP-UP ②) 아이디어 구체화 | ||
18:00 ~ 19:00 | 저녁식사 |
| |
19:00 ~ 20:00 | (VALUE-UP ③) 아이디어 고도화 | 조별 활동 및 멘토링 | |
20:00 ~ 22:00 | 자율 조별 활동 | ||
숙소 이동(참가자 숙박 제공) | |||
8/27 (토) 2일차 | 09:00 ~ 10:00 | 모의 IR 대회 오리엔테이션 |
|
10:00 ~ 13:00 | 모의 IR대회 개최 |
| |
13:00 ~ 14:00 | 점심식사 및 참가자 네트워킹 | 점수집계 | |
14:00 ~ | 해커톤 시상식 및 마무리 |
|
※ 최종 선발팀 대상 추후 행사내용 및 집결지, 숙박장소 등 안내 예정
심사방법 : 모의 IR 대회 방식의 참여형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한 평가
- 심사일시 : (2일차) 2021. 8. 27.(금) 10:00~13:00(예정)
- 심사장소 :
- 심사위원 : 창업·콘텐츠 분야 전문가 4명
- 발표시간 : 각 팀별 발표 6분, 질의응답 4분 진행(예정)
심사기준 : 주제적합성(20), 아이디어 우수성(30), 시장성(10), 사업계획(20), 기대효과(20) 등 총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
- 심사 평가내용(안)
평가항목 | 평가내용 | 배점 |
주제 적합성 | - 아이디어가 공모 주제(혁신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에 적합한가? - 사업분야가 공모 분야(콘텐츠 분야)와 연관성이 높은가? | 20점 |
아이디어 우수성 | - 기획이 창의적/독창적이며, 타 콘텐츠와 차별성을 갖고 있는가? - 아이디어의 핵심 기술(내용), 서비스 특징이 잘 드러났는가? - 실현 가능성이 높으며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인가? | 30점 |
시장성 | - 아이디어를 근거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 시장의 규모가 크고 목표시장의 성장성이 있는가? | 10점 |
사업계획 | - 사업전략, 목표치 등 사업추진 계획이 구체적인가? -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아이디어인가? | 20점 |
기대효과 | - 경남 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인가? - 사회변화에 기여하거나, 활용범위가 파급력이 있는가? | 20점 |
총 배점 | 100점 |
인기 활동 리스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