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물류관련 직무희망 4학년 졸업유예 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4-2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물류운영 및 기획 ,scm 등 물류관련직무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스펙은
나이 26세 군필
(편입전)지방사립대 무역학과 4.3/4.5
(편입후)수도권 사립대 경영학과 4.3/4.5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2급, ADsP, 워드프로세서, 운전면허 1종보통
KOTRA DEXTERS 대외활동, 홈플러스,이마트 각 1년 물류관련 알바
캡스톤 디자인 수업을 통해 이커머스 시스템 및 물류의 흐름
이 외에 직무관련 경험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습니다. 사실 1~3학년까지 제대로된 꿈과 진로가 없어 고민이었느데 올해 초 4-1학기때 진로를 결정하게 되서 급하게 물류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어학은 아직 준비하지 못해서 유예나 졸업 후에 오픽이나 토익을 할 계획에 있습니다.
솔직히 현재 스펙으로는 이번 하반기 모집으로 중견기업조차 입사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졸업을 유예하고 이번학기와 겨울방학 때 조금 더 스펙을 보완하여 내년 상반기 지원을 준비하는 게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남은학기 계획으로는 어학성적준비와 공고보면서 관련직무의 인턴이나 안되면 알바라도 지원해볼 생각입니다..!
또한 컴퓨터관련 자격증 컴활이나 추가 미비한 자격증에 대하여도 준비할 생각이고 유예를 할 시에 현재 전공인 경영학과가 아닌교내 타전공인 물류학부에서 산학협력 해양수산부 물류인턴십에 지원해볼 생각입니다(제가 타전공이라 후순위라곤 하는데 어차피 유예를 하게된다면 지원은 해볼 생각입니다..!)
이미 졸업수료 조건을 다 충족한 상황이라 다음주에 유예신청기간이라 이번 주말안에 결정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스펙으로 보았을 때 이번학기에 졸업을 해버리고 현재 스펙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것보다 유예를 하는 것이 나을까요? 현재 스펙으로는 냉정하게 중견기업도 힘든 것이 맞을까요? 또 어떤 스펙들을 더 채워나가는 것이 좋을지도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금 정량적 스펙은 괜찮으나 실무 경험이 부족하니 말씀하신 대로 물류 인턴십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는 전략이 괜찮아보이네요. 실제 현업 경험과 네트워크가 생기면 지원서에서 스펙 이상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고, 면접에서도 자신감 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어학부터 따시고 유예 기간을 활용해 인턴십과 더불어 공채 지원도 병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