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과 고민

모든 기업

모든 직무

여러 곳 합격했을 때 입사포기 의사 전달 일자 (신입)

상세페이지-메뉴
https://linkareer.com/stem-community/stem-career-mentor/6148161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취업에서 운 좋게 두 곳에 최종 합격을 받았습니다. 

 

A는 건강검진까지 하고 7월1일 날 입사를 앞두고 있고 

B는 지난 주에 최종 결과가 나와서 현재 건강검진과 신원조회 (방산)를 앞두고 있습니다. 입사일과 배치 사업장은 다 나왔고 신입사원 정보 및 서류도 다 제출한 상황입니다.

 

B가 더 원하는 회사였어서 B에 입사하기로 마음을 굳힌 상태인데 A에 입사 취소 의사를 바로 전달드리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B사 건강검진에서 혹시나 모를 결격사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서 확정(?)이 될 때까지는 기다렸다가 말씀을 드려야 할까요?

 

채용검진은 A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나오기는 했고 신원조회도 범법을 저지를 경우만 없다면 괜찮다고 알고 있기는 한데 이러한 취업 과정이 처음이라 선배님들께서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7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