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취업/이과 고민

모든 기업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취업할 수 있을까요ㅠ

상세페이지-메뉴
https://linkareer.com/stem-community/stem-career-mentor/6148891

 

상반기 올 서탈한 취준생입니다

 

대기업은 넣어보지도 않았고 중견기업&강소기업 위주로 15개정도 넣었는데 다 떨어졌습니다

아직 지원횟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일년의 반이 지났는데 아직 서류 하나 못붙으니 이번생에 취업을 할 수는 있을까 싶네여ㅠㅠ

 

반도체/방산/전장부품 품질 직무 희망합니다

 

사실 멘토게시판에 여러차례 글을 올렸었는데

항상 정량적 스펙은 충분하니 자소서를 고쳐라 이러시는데 솔직히 자소서에 뭐가 문젠지 잘 모르겠어요ㅠ

합격자소서들 보면 제거랑 그리 큰 차이도 없던데..

지원동기에 너무 ai티가 나서일까요ㅠ

자소서 컨설팅을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대외활동이나 동아리 이런건 전혀 안하고 학교에서 수업만 듣고 친한 친구들이랑 노는정도로만 지내서 특별한 스토리는 없습니다ㅠ

+융합전공을 이수해서 전자과 전공심화를 안하고 전자과 프로젝트형 전공과목 대신 산업공학과 과목4개로 대체했습니다. 그래서 설계/프로젝트 경험도 전무한 상태입니다ㅠ

 

현 스펙은 인서울 하위권 전자과 졸업

학점:3.53/4.5

자격증: 품질경영기사(2주전에 취득하여 최근에 지원하는 서류부터 기재하고 있습니다) , 6시그마GB, ADsp, 컴활2급, 운전면허 2종

어학: 오픽 IH

 

전공지식이 너무 부족한것같아 올 7월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하는 ‘첨단소자 전문가 양성과정’ 3개월짜리 교육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반도체 이론+품질이론,실습+3일짜리 반도체공정실습 교육입니다)

이 교육을 들으면 그나마 자소서에 쓸 내용이 생기면서 경쟁력이 올라갈까요..?

교육 들으면서 지원은 계속 병행할 생각입니다

 

추천을 눌러 베스트로 올려주세요!닫기 아이콘
신고하기

사유선택

스크랩 경고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6
APP 설치하고
스크랩한 공고의
마감 알림을 받아보세요!
app-banner-image플레이스토어-배너앱스토어-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