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inkareer.com/stem-community/stem-news/6115368
| 📝 오늘의 채용 뉴스 |
| [반도체] 한미반도체, 스페이스X에 500억원 투자 https://www.etnews.com/20260612000088 |
📍 한미반도체, 스페이스X에 500억원 규모 주식 취득 투자 결정
📍 머스크의 초대형 반도체 시설 '테라팹' 프로젝트 겨냥한 선제 투자
한미반도체가 일론 머스크의 세계 최대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에 500억원 규모로 투자한다고 6월 12일 공시했다. AI 산업이 반도체·데이터센터를 넘어 우주항공·위성통신으로 확장되는 흐름에 맞춰, 머스크가 추진하는 초대형 반도체 제조 시설 '테라팹' 프로젝트의 공동 주체사인 스페이스X에 베팅한 것이다. 곽동신 한미반도체 회장은 과거 HPSP 공동 투자로 투자원금 대비 639%(누적 4795억원) 수익을 실현하는 등 미래 성장 기업에 대한 선제 투자를 이어왔으며, 향후 수익을 본업인 반도체 장비 사업에 재투자하겠다고 밝혔다.
| 🚀함께 보면 좋은 링커리어 STEM 콘텐츠 |
| 이공계 인기 직무별 현직자 Q&A 모음 (반도체 공정/연구개발/IT 등 전형별 TIP) |
| 반도체 메모리 취업 총정리|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연봉·직무·현실 2026 완벽 정리 |
| HBM이란 무엇인가|삼성전자·SK하이닉스 HBM4 경쟁부터 이공계 취업 직무까지 |
신고하기
작성자링커리어
신고글[반도체] 한미반도체, 스페이스X에 500억원 투자
사유선택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