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새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보내기
공유하기
공유하기
펀미디어 기사를 SNS에 공유해보세요!

아래 주소를 복사하세요!

(코아인) 내가 직접 기획한 축제를 유럽여행에서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활동

김민경

(코아인) 내가 직접 기획한 축제를 유럽여행에서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활동

김민경     |     2017.01.05     |     3,435 읽음


  담당자 인터뷰  

Q. 담당자께서 생각하시는 코아인 유럽내일로 COA Walk Festival 활동은?

평생 한번뿐일지도 모르는 20대의 유럽을 단순히 여행으로만의 도구로 끝나는 것이 아닌,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유럽의 매력을 느끼면서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Q. 지난 기수 모집 평균 지원경쟁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모집인원은 몇 명 정도 뽑을 예정이신가요?

여름,겨울 매 프로그램 300명을 선발하고 있으며, 선착순마감이기 때문에 따로 경쟁률은 없습니다. 대게, 프로그램 오픈 후, 2개월내에 모집 완료됩니다.

Q. 모집요강 포스터에는 기본적인 활동방식에 대해서만 언급이 되어 있었는데요. 구체적인 활동 방식에 대해 알려주세요.

활동에 대한 키워드는 총4개로 분류 됩니다. 

축제기획활동 / 유럽여행 / 축제개최 / 한국알리기 미션

축제기획활동은 한국에서 진행되는 내용으로 기획팀,통역팀,홍보팀,영상팀이 온&오프라인 모임으로 유럽에서 진행 될 축제에대한 회의를하게됩니다. 유럽에서는 유럽여행과 함께, 유럽 내에서 한국문화축제를 진행하게되며, 각 조별로 각 도시마다 주어지는 랜덤미션을 수행하며, 한국문화를 알리게 됩니다.

Q. 다른 대외활동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활동과 혜택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유럽의 축제안에 한국대표로 공식참여하는 것은 코아워크페스티벌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활동이 끝난 후 우수활동자에게는 유럽축제기획자측의 표창장과, 아시아문화협회 표창장이 수여됩니다.위 표창장은 대사관의 공증을 받는 표창장으로 국내에서 받을 수 없는 특별한 표창장입니다.

Q. 이런 분들은 꼭 지원해달라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활동에서 선호하는 지원자들은 어떤 지원자들인가요?

한국의 정형화 된 틀에서 벗어나,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싶고, 그 틀을 꺨 수 있는 용기를 가진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Q.지원서 작성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합격에 더 유리할까요? '지원서 작성 시 이런 부분을 어필해라'는 조언의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수많은 프로그램들 중에서, 왜 코아워크페스티벌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솔직하게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면접 전형에 관해서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는데요. 면접은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나요?

면접은 따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Q. 지금까지 활동을 담당하시면서, 유독 기억에 남는 활동자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2명의 참가자가 유독 기억에 남습니다.

한친구는 유럽 도착한 첫날, 같이 맥주를 한잔하고싶다며 방을 두드렸고 함께 맥주를 먹으며 이런저런 얘기를했는데, 본인의 꿈이 무엇인지 모르겠고, 남들이 하라는대로해서 지금까지 모나게 살지 않으며 20대를 맞이했는데 지금 내가 누구의 의지에 따라서 사는지 모르겠다며 하소연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유럽 마지막날, 공항에서 눈물을 보이며 '확실히는 모르겠는데 뭔가 가슴속에 뜨거운 것이 생긴것같다.' 라는 말을 남기고 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그 친구는 문화기획자라는 새로운 꿈을 안고 달려가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뿌뜻하기도하고 대견스럽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또 한친구는 방송국PD가 꿈이였던 친구였는데, 코아워크페스티벌에서 영상 하나 멋지게 만들어서 최고의 포토폴리오를 만드는게 꿈이라고하며 고프로부터 시작해서 온갖 장비로 영상을 찍더니 얼마전, KBS에 취업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목표를 가지고 참여했던 친구이고, 그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기억에 많이 남았던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해주세요.

코아워크페스티벌은 축제도 기획하고, 한국문화도 알리지만 목표가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자!에서 끝이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면서, 그들의 문화도 알아가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나를 발견하기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잘하는 것이 아닌, 좋아하는것,해보고싶었던 것을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고싶습니다.기존의 나를 깨고, 새로운 나를 만나는 시간을 원하시는분들은 언제든지 도전해주세요. 코아워크페스티벌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고, 그 가운데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코아인 유럽내일로 활동] 지원하러 가기



김민경

펀미디어 편집장
가슴 두근거리게 하는 일을 찾아서

댓글을 남겨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기사 : 담당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