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고려대(세종캠) / 취업에서 대학을 보는 비중
고려대 세종캠 지원할려는 고3입니다.
혹시 기업들은 대학이름을 볼 때 어느정도의 비중으로 보나요? 예를 들어 중대 다니는 사람이랑 명지대 이정도는 비교도 안하고 중대를 올리는지 아니면 아무리 명지대여도 일단 스펙이나 경력을 고려해서 보는지 이런거요.
두번째로 대학의 하한선이 있나요? 예를들어 이정도 대학이면 서류 읽지도 않고 탈락시킨다던가 하는거요.
어짜피 제 실력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의 최선이고 편입이나 이런 거 할 머리가 아님을 알아서 차라리 가서 학점관리하고 여러가지 인턴쉽하면서 열심히 살 계획입니다.
하지만 들은 바로는 반도체 설계나 이런 쪽도 다 불황이여서 벤더?이런데 까지 가도 석사학위가 즐비하고 제가 아는 연대생 형도 석사 안 따면 취업이 안된다. 이런 식의 말을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고려대(세종캠) 이면 사실상 그렇게 높은 수준의 대학이 아닌데 이런 대학에서 학점관리 열심히 하고 경력 잘 쌓는다고 대기업까진 아니더라도 중견에 취업이 되긴 할까요?
거기다 제가 노력해도 학점 망치고 이럴 가능성까지 생각하면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저보다 똑똑한 사람들도 취업 안된다고 곡소리 할 정도면 전 가망이 없어 보이고 전략적으로 볼 때 전문대나 가서 뱀 머리라도 되어서 그렇게 사는게 나을까 싶어서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멘티님
요즘에는 학교만 보고 서류를 탈락시키거나, 합격시키지는 않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활동들과 직무 연관 자격증 등, 직무 수행을 위해 노력한 활동들을 더 우선시하기 때문에
직무와 연관된 플젝이나 학부연구생, 인턴 활동들을 참여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기업에 입사할 수 있습니다.